본문 바로가기

2025 테슬라 로드스터 가격 출시일 제로백 스포츠카(+개인적인 견해)

Driveconnection 2023. 10. 19.
반응형

 

01234
오른쪽으로 넘기며 보세요

 

장점 단점
- 잠재적으로 세계 최고의 가속
- 마치 슈퍼카 슈트를 입은 모델 3처럼 보임
- 놀라운 목표 범위
- 테슬라의 품질 기록
- 아마 엄청나게 비쌀 것으로 예상
- 실제로는 아직 존재하지 않음

 

 

2025 테슬라 로드스터 리뷰

 테슬라 모델3와 모델Y가 전 세계를 강타하면서 테슬라의 성공은 로드스터라는 한 차량에서 비롯되었습니다. 로터스 엘리스를 기반으로 한 로드스터는 2008년 모델에 출시되었습니다. 테슬라의 현대 표준에 따르면 원래 로드스터의 주행 가능 거리는 354km이고 0-100km/h에 거의 4.0초에 가까운 시간이 걸려 인상적이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이제 로드스터가 돌아올 것입니다. 2025 테슬라 로드스터에서 기대할 수 있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2024 테슬라 사이버트럭 예상가격 내부 출시일 모델비교(+개인적인 견해)

장점 단점 - 매우 빠른 속도 - 좋은 자율주행 기술 - 잠재적으로 접근 가능한 시작 가격 - 우스꽝스러워 보이는 디자인 - 테슬라 빌드 품질 문제 2024 테슬라 사이버트럭 리뷰 테슬라 사이버트럭은

information2.informativeinformation.com

 

테슬라 로드스터의 마력

 2025년형 테슬라 로드스터는 전륜구동을 탑재할 예정이며, 각 뒷바퀴에 모터 1개와 앞바퀴 2개에 모터 1개로 구성된 트리플 모터 설정으로 제공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전자는 200kWh 배터리에서 흐를 수 있습니다. 테슬라가 지금까지 주장한 유일한 출력 수치는 10,000Nm의 토크이며 이는 약 7,375lb-ft에 해당합니다.

 

 보다 현실적인 수치를 위해 테슬라의 최신 "플레이드" 파워트레인을 살펴보겠습니다. 현재 알고 있는 바에 따르면 로드스터의 출력은 800~1,000마력 정도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0rpm에서 전달되는 모든 기능으로 인해 그 효과는 충격적일 것입니다.

 

 

부가티보다 빠르다?

 부가티의 8.0리터 쿼드 터보차지 W-16 엔진은 내연 공학의 정점입니다. 테슬라 로드스터의 전기 파워트레인이 이를 능가할 수 있을까요? 부가티 시론은 2.5초 이내에 시속 100km/h까지 가속하고 10.0초 이내에 402km/h을 통과하지만 로드스터는 훨씬 더 빠를 수 있습니다. 테슬라는 1.9초의 0-100km/h 시간과 8.8초의 402km/h 스프린트를 주장합니다.

 

 로드스터의 최고 속도는 402km/h를 초과한다고 합니다. 이는 전기로 구동되는 자동차는 물론이고 모든 자동차의 놀라운 속도입니다. 표준 사양에서 부가티의 최고 속도는 420km/h이며, 개조된 케이론은 482km/h의 장벽을 넘어섰습니다.

 

 따라서 케이론은 여전히 ​​로드스터보다 빠를 가능성이 높지만 테슬라는 더 빠를 수도 있습니다. 또한 EPA(미국환경보호청) 등급의 시내 3.8km/L, 고속도로 5.9km/L인 케이론보다 확실히 연료를 덜 사용합니다.

 

테슬라 로드스터 범위

 내연기관이나 전기모터의 출력을 높이면 효율이 떨어지기 쉽습니다. 포르쉐 타이칸이나 테슬라의 고성능 자동차를 살펴보세요. 이것이 로드스터가 주장하는 범위가 그토록 놀라운 이유입니다.

 

 테슬라는 잠재적으로 4자릿수 마력과 토크를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한 번 충전으로 1000km를 주행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이는 2021년 테슬라 모델Y 퍼포먼스가 달성할 수 있는 것의 두 배입니다.

 

 그것이 사실로 밝혀진다면 이는 획기적인 일이 될 것입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그 어떤 전기 자동차보다도 훨씬 앞서기 때문입니다. 로드스터는 그보다 더 가볍고 더 공기역학적이어서 충전 사이에 더 많은 공간을 커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현재 테슬라의 배터리에 대해 알고 있는 정보를 고려할 때 그것이 제대로 작동할지는 의심스럽습니다. 

 

테슬라 로드스터 출시일

 일론 머스크는 2017년에 새로운 테슬라 로드스터의 커버를 벗겨 하이퍼카를 능가하는 가속력과 비현실적인 주행 거리를 약속했습니다. 또한 자동차 자체도 비현실적이었습니다. 당시 표시된 로드스터는 프로토타입이었습니다. 당시 생산 목표는 2020년 모델로 설정됐는데, 이는 이미 왔다가 사라졌습니다.

 

 2020년 중반, 일론은 로드스터의 생산이 지연되었다고 고백했습니다. 따라서 사이버트럭과 테스랄 세미를 도로에 운행하는 것이 우선인 것 같습니다. 2021년 초에 @elonmusk는 트위터를 통해 로드스터가 진전을 이루고 있다고 선언했습니다. 그는 "올해 엔지니어링을 마치고 내년에 생산을 시작한다"고 말하면서 트리플 모터 파워트레인과 "첨단 배터리"의 개발이 중요한 전조였다고 언급했습니다.

 

 해당 성명에 따르면 로드스터는 2022년 또는 2023년 모델 연도 이후에 출시될 것으로 보였습니다. 그러나 이 시기도 지났습니다. 테슬라는 늘 목표 출시를 놓치는 습관이 있지만 가능한 한 빨리 보고 싶습니다.

 

테슬라 로드스터 가격

 2025년형 테슬라 로드스터의 가격은 2억 7천만원부터 시작하고, 파운더스 시리즈 한정판 모델은 3억 4천만원부터 시작됩니다. 다양한 휠과 타이어, 탄소섬유 인테리어 트림과 같은 추가 옵션이 있을 것으로 가정합니다.

 

 테슬라의 오토파일럿과 소위 Full Self-Driving 시스템이 혼합의 일부가 될 수 있지만 이와 같은 자동차의 목적은 스스로 운전하는 것입니다. 다만 가격은 테슬라를 단연 가장 비싸게 만들 것입니다. 테슬라의 주장이 사실로 입증된다면 로드스터는 그에 비해 성능이 저렴할 것입니다.

 

 

날아다니는 테슬라

 일론 머스크의 온라인 존재는 훌륭하고 이상한 것일 수 있습니다. 그의 트위터 피드에는 법률에 위배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는 제품 발표, 웃긴 밈, 사색이 혼합되어 있습니다. 또한 곧 출시될 로드스터에 대한 눈길을 끄는 몇 가지 주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론은 비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트윗한 후 나중에 자신의 스페이스X 노력에서 빌린 로켓 기술을 사용하는 "특별 업그레이드 패키지"를 사용하면 자동차가 "짧은 홉"으로 비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이는 테슬라 로드스터의 성능에 새로운 차원을 더할 것입니다.

 

 문제는 이미 우주에 날아다니는 테슬라 로드스터가 있다는 것입니다. 2018년 2월 스페이스X의 팰컨 헤비 로켓 발사에는 머스크의 개인용 1세대 로드스터라는 매우 특별한 화물이 탑재되었습니다. 운전석에는 검은 심연에 어울리는 스타맨이라는 마네킹이 묶여 있었습니다. 발사는 성공적이었고 페이로드는 10억년 궤도 임무를 수행했습니다. 

 

주요 경쟁사

  • 포르쉐 타이칸
  • 아우디 E-트론 GT RS
  • 맥라렌 아르투라
  • 스페이스X 팔콘 9

 

함께 보면 좋은 글

 

2023 테슬라 모델 X 리프레쉬 플레이드 시승기 가격(+개인적인 견해)

장점 단점 - 슈퍼카보다 빠른 SUV - 인상적인 배터리 범위 및 재충전 - 세련된 승차감과 핸들링 - 더듬거리기 쉬운 스티어링 요크 트림별 가격 트림 권장소비자가격 공정시장가치 롱레인지 1억원 1

information2.informativeinformation.com

 

2023 테슬라 모델 Y RWD 스탠다드 롱레인지 배터리 가격(+개인적인 견해)

장점 단점 - 급가속 슈퍼차저 - 네트워크 액세스 - 영리한 내부 포장 - 평범한 빌드 품질 - 의심스러운 안전 시스템 성능 트림별 가격 트림 권장소비자가격 공정시장가치 기본 6,400만원 7,000만원

information2.informativeinformation.com

 

 

 

 

 

댓글